마세라티 브랜드가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4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마세라티 최초의 디젤 모델 중 하나인 ‘기블리 디젤(Ghibli Diesel)’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기블리 디젤(Ghibli Diesel)은 기존의 기블리 모델에 뛰어난 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지닌 마세라티의 새로운 V6 디젤 터보 엔진을 장착한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디젤엔진 탑재 모델이다.
기블리 디젤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인테리어,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마세라티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어울리는 특별한 품격을 느낄 수 있다.
혁신적인 실내는 완벽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고품질 트림의 디테일로 첨단과 전통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고 있다.
기블리 디젤은 전설적인 페라리 F1 엔진 디자이너였던 파올로 마르티넬리(Paolo Martinelli)의 감독 하에 VM 모토리(VM Motori)에서 개발한 마세라티의 새로운 3.0리터 V6 디젤 터보 엔진을 장착해 275마력의 최고출력과 61.2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6.3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ZF 자동 8단 변속기를 적용해 유럽 기준으로 복합연비 16.1~16.9km/ℓ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한편,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 디젤과 하께 기블리 디젤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으며, 100주년을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 센터니얼 에디션(GranTurismo MC Stradale Centennial Ed
[부산=매경닷컴 남태화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