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9% 가깝게 급락한 중국 증시와 9.11 테러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떨어진 뉴욕증시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가 37포인트 급락한 천417로 마감됐습니다.
▶ '수도권만 분양원가 공개' 합의
오는 9월부터 분양가 상한제를 민간으로 확대하고 분양원가 공개는 수도권에만 실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주택법 개정안이 건교위 소위를 통과했습니다.
▶ 강남 재건축도 1억이상 뚝
잠실에 이어 강남구 재건축 아파트도 1억이상씩 가격이 떨어진 가운데 실제 거래가 성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노 대통령, 열린우리당 공식 탈당
노무현 대통령이 오늘 열린우리당을 탈당했습니다. 노대통령은 당원들에게 어쩔 수 없이 탈당하는 심경을 담은 편지를 발송했습니다.
▶ 고 윤장호 병장 시신 모레 도착
아프가니스탄에서 폭탄테러로 사망한 윤장호 병장의 시신이 모레 우리나라에 도착합니다. 국방부는 고 윤 병장에게 무공훈장을 추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내일도 15도 안팎...주말까지 포근
삼일절인 내일도 한낮 기온이 15도 안팎의 따뜻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봄날씨는 주말까지 계속되겠고, 다음주 초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 국민연금 수급자 200만명 돌파
올해 국민연금 혜택을 받는 수급자가 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60세 이상 노인 4명 가운데 1명은 국민연금을 받고 있습니다.
▶ 영상통화시대 본격 '개막'
KTF가 전국망 HSDPA 서비스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영상통화시대를 열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