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제휴를 체결하고 다음 스포츠를 통해 KPGA 코리안투어 대회를 PC와 모바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십’부터 생중계를 시작하며 향후 펼쳐질 ‘제 57회 KPGA 선수권’및 한국 오픈’, ‘제30회 신한 동해 오픈’등 2014시즌 'KPGA 코리안투어'를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에서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VOD도 감상도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 다음앱을 내려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은 골프 섹션에 KPGA 코리안투어 주요 대회의 공식페이지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관련 대회의 일정, 장소 등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참가 선수, 경기 결과, 뉴스, 포토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전체 한국프로골프대회의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 검색을 강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골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KPGA 코리안투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제공하게 됐다며 다음은 한국 남자 골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