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은 15일 레이저 복합기 'imageCLASS 8580Cdw' 등 8개 제품과 잉크젯 프린터 'PIXMA MG7170'을 대상으로 모프리아(Mopria) 인증을 받은 모바일 기기로 간단히 인쇄할 수 있는 펌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펌웨어란 컴퓨터 시스템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경계에 해당하는 기술의 영역에 있으며 이번에 제공되는 펌웨어를 갱신하면 모프리아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테블릿 등 모바일 기기 내 Wi-Fi를 통해 프린터를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한 프린터는 화면 위에 리스트업되며 사용자는 이 리스트에서 프린터를 선택해 인쇄하면 된다.
모프리아로 통일된 규격을 사용하면 프린터 메이커와 기종에 맞춘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 없으며 'imageCLASS 8580Cdw'나 'PIXMA MG7170' 등 기종이 다른 프린터라도 같은 조작방법으로 인쇄할 수 있다.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가 보급되면 사용자는 필요할 때에 장소를 불문하고 간단하게 인쇄를 할 수 있다.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 소속 기업인 캐논은 제일 먼저 모프리아 인증제품의 개발에 착수했으며 향후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쇄 환경을 제안하는 한편 모프리아 인증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펌웨어 무상제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
[매경닷컴 여제현 인턴기자 / 사진 출처 : 캐논코리아 비지니스 솔루션 홈페이지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