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대용량 동영상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저장공간 부족, 무선 트래픽 폭증에 따른 장애 등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또한 UHD(Ultra High Definition) 와 N스크린 활용도 증가해 동영상 콘텐츠 환경에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판도라TV(www.pandora.tv)는 고화질 고용량의 HD, UHD동영상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스트레스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데스크톱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과 완벽히 연동시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KM플레이어 커넥트 모바일'을 새롭게 출시 한다고 15일 밝혔다.
'KM플레이어(이하 KMP)커넥트 모바일' 기능은 데스크톱PC나 노트북, 외장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콘텐츠를 너무나도 쉽게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별도의 인코딩, 다운로드, 코덱, 스토리지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각종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을 시청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간단한 PIN번호 등록만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파일의 관리와 재생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동시접속자가 제한적이라 속도 및 보안성이 좋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노출될 위험도 낮다.
별도 계정을 생성하거나 복잡한 설정, 추가 코덱 설치 없이 KMP 무인코딩 기능을 통해 손쉽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현재 PC용은 KMP 홈페이지(http://www.kmplayer.com/connect)와 KMP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통해 제공된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장 이장원 상무는 "전세계 3억명이 선택한 PC사업에서의 기술, 운영,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세계 최고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