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로 사용되는 브라운관 TV는 중금속 용출 등 환경 유해성 검증을 거쳐 물빠짐이 좋고 도시의 열섬 현상을 줄이는 친환경 보도블록으로 가공돼 '승리 기원의 길' 조성에 쓰인다.
삼성전자는 매립되는 가전 폐기물이 적어지고 기존 보도블록의 원재료 사용을 줄임으로써 자원을 절약하고 자원순환체계를 활성화 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재활용은 삼성전자가 지난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삼성전자 S 프러포즈, TV 굿스위칭 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하는 '승리 기원의 길 - TV 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승리 기원의 길 - TV 로드'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홍명보 스페셜TV(H5800)'를 구입하고 브라운관 TV를 반납할 경우 브라운관 유리를 재생해 만든 보도블록으로 대한민국 축구의 승리를 기원하는 길을 만드는 캠페인이다.
TV를 구매하지 않아도 소셜 댓글 응원 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 1건당 500원씩 적립돼 '승리 기원의 길' 조성에 사용된다. 소셜 댓글 응원 이벤트는 댓글을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S 프러포즈, TV 굿스위칭 프로젝트'의 마이크로사이트(www.samsung.com/sec/2014TVroa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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