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채용, 삼성채용, 삼성채용
삼성그룹 2014 상반기 고졸·전문대졸·전역장교 채용이 시작됐다.
이번 상반기 고졸공채 지원서 제출기간은 4월 29일(화)~5월 11일(일) 오후 5시까지다.
고졸공채 채용 직군은 소프트웨어직, 연구개발직, 설비엔지니어직, 사무직 등이다. 서류전형 통과시 5월 25일(일)에 직무적성검사를 보게 되고 면접은 6월 중에 있다. 면접에서 통과하면 6월 말 건강 검진을 받고 최종 합격하게 된다.
전문대졸 지원자의 경우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에버랜드, 호텔신라 등 14개 계열사에서 4급 신입채용을 진행중이다. 각 계열사마다 모집 전공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원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 학년 평점 평균 4.5 만점 환산 3.0 이상인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호텔신라 호텔사업부의 경우 영어회화 점수(OPIC IM ↑, 토익스피킹 6급 ↑) 제출이 필수적이다. 호텔신라 호텔레저사업부의 경우에도 영어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전문대졸 전형은 서류전형 통과자에 한해 직무적성검사는 고졸 전형과 같은 날인 5월 25일(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나머지 면접과 건강검진 일정도 고졸채용 일정과 같다.
삼성그룹 2014 상반
삼성채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삼성채용, 싸트 어렵지 않을까" "삼성채용, 준비 많이 해야겠네" "삼성채용, 드디어 시작"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여제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