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방송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스마트미디어의 유통전략에 대한 연구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발제자로 나선 이옥기 서울과기대 IT정책연구소 연구교수는 모바일 이용자가 급증한 가운데 구글의 유튜브가 전문적인 동영상을 통한 수익창출에 공격적인 투자를 시작했다면서 앞으로 방
이 교수는 급변하는 디바이스 환경에서 스마트 콘텐츠 유통을 활성화 혹은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 TV에서도 앱을 구현할 수 있도록 OTT 기기 보급을 촉진하고 앱 개발사가 앱에 대한 과금여부 및 과금액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