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가 건설안전사고 대책 지원과 분쟁조정 등을 위해 회원고충처리센터를 운영합니다.
건협은 최근 건설현장에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이어짐에 따라 회원사들이 경영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이달 초 직제개편을 통해 회원고충처리센터를 설치했습니다.
고충처리센터에서는 앞으로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사고 발생 때 상대적으로 대응체계가 미흡한 중소 건설사의 사고 수습을 지원하기 위해 '건설안전사고 대책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합니다.
안전·구조·시공 등 각 분야의 현장 기술전문가와 법률·노무 전문가, 홍보전문가 등이 참여해 사고 수습을 돕습니다.
또 건설경기의 침체와 발주자의 공사비
이와 함께 중소 건설사를 위해 법률, 회계·세무, 노무 등 전문 분야에 대해 전문가 자문 상담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