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첫 맥주 클라우드가 22일 정식 출시됐다.
하지만 세월호 참사로 인한 애도 분위기 속에 특별한 마케팅 없이 조용히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당초 클라우드 출시에 맞춰 본격적인 광고와 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지만 세월호 사태로 모든 마케팅 활동을 중단키로 했다"며 "출시 자체도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예약 주문 물량 등을 고려해 어쩔 수 없이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주력 제품인 330㎖ 병제품과 355㎖ 캔 제품 출고가는 각각 920원, 1350원이다. 카스.하이트 등 국산 경쟁제품보다 비싸지만 버드와이저 등 수입 프리미엄 맥주보다는 8~10% 낮은 수준이다.
롯데 외에도 국내 주류업계는 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28일 임페리얼 2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공개행사를 전격 연기키로 했다. 와인업체들과 쉐라톤워커힐 호텔이 공동 기획한 '와인페어-구름 위의 산책'도 무기 연기됐다.
[남기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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