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1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나보타 국내 런칭 및 글로벌 비전 발표'를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나보타가 드디어 국내 시장에 발매되면서 세계시장 석권의 포문을 열게됐다"며 "출시 첫 해 100억원의 매출을 목표 달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자체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로 미간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10월 미국 에볼루스사를 시작으로 유럽, 중동, 아르헨티나, 남미 시장 등 현재까지 7000억원 규모의 누적 수출 판매 계약을 기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미국 에볼루스사의 최고경영자(CEO) 크리스토퍼 마모는 "나보타의 경쟁력은 고순도의 품질에 있다"며 "우리는 대웅제약의 미국과 유럽시장 파트너사가 된 것을 매우 행운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국내 발매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동남아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발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미 유럽, 중남미, 러시아, 이란 등 60개국 이상의 수출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전승호 글로벌개발사업본부 이사는 "올해 안에 100개국 수출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해외 시장 진출을 강화해
한편 업계에서는 대웅제약의 경우 과거 미국 앨러간의 오리지널 보톡스를 유통했던 경험이 있었던 점이 시장 안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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