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울국제캠핑.아웃도어 및 레저차량 박람회(Camping RV Show 2014)가 10일 개막일 하루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첫날부터 북새통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4월 10일부터 4월13일까지 4일간 강남 대치동 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서울무역전시장)에서 국내의 환경 레저문화로 인기를 끌 캠핑용 자동차인 캠핑카, 캐라반, 트레일러, 캠핑용품, 아웃도어용품, 텐트, 캠핑장, 취사도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오토캠핑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캠핑 정보교류 및 기업 제품을 볼 수 있다.
정부는 주 5일제 근무, 여가시간확대, 국민소득 향상에 따라 2002년 동해캠핑장, 2008년 가평자라섬캠핑장을 조성하였고, 앞으로 여가선용, 과소비억제와 자연과 조화된 친환경적인 여행문화 정착을 위하여 단계적으로 전국적으로 전용 캠핑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행사는 크게 레저차량, 캠핑용품, 아웃도어용품, 캠핑장과 같은 캠핑 관련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주로 캠핑 메이저 업체가 아닌 다양한 품목을 갖춘 중소기업 업체들과 함께 관람객에게 보다 낳은 제품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 밖에도 행사 중 참가업체 신제품 및 신기술 시연회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참가자에게는 국제무대 진입의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자사 신제품 홍보의 새로운 채널이 될 것이며, 일반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습득을 통한 새롭고 독특한 캠핑 레저의 문화적 경험을 얻을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람안내 문의 박람회 사무국 TEL: (02) 895-8230,2
‘2014 서울국제캠핑.아웃도어 및 레저차량 박람회’ 바로가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