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료와 유치원비 지원에 따른 기저효과가 사라지면서 3월 소비자물가 상승 폭이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됐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동기 대비 1.3% 올랐다.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10월 0.9%에서 11월 1.2%로 올라선 이후 12월 1.1%, 올해 1월 1.1%, 2월 1.0% 등 하향세를 보였다.
상승 폭
절대적인 물가상승률로 보면 지난해 8월 1.5% 이후 7개월 만에 가장 높다.
통계청 관계자는 "보육료와 유치원비 지원에 대한 기저효과가 사라지면서 3월 물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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