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로크 제작·판매업체 아이레보가 자사 제품인 게이트맨(H101)의 부품을 무상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게이트맨이 작동하지 않아 문을 열 수 없다는 신고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게이트맨 내부 기판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생긴 것을 확인하고 아이레보에 시정 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결로 현상은 온도 차이로 대기 중 수분이 물체 표면에 물방울로 맺히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겨울철에 실내외 온도 차에 의해 발생합니다.
아이
대상 제품은 2012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판매된 1만 8천972개입니다.
안전 점검이나 부품 교환을 받으려면 아이레보 서비스 센터(1544-3232)로 연락하면 됩니다.
최은미 기자 [ cem@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