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세계 최초 커브드 UHD TV를 포함한 올 신제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맨하탄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55~105형까지 다양한 커브드 UHD TV와 55~85형 평면 UHDTV 등 전략 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헐리우드 영화사 20세기 폭스와 UHD 콘텐츠 협력 계획을 발표하고 차세대 UHD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필수적인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배포 솔루션 개발을 위해 양사가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들어 북미 UHD TV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북미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4%의 점유율로 3개월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특히 대형 TV를 선호하고 혁신 기술에 관심이 많은 북미시장 소비자들에게 삼성 커브드 UHD TV는 몰입감 넘치는 화질로 가정에서도 영화관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재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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