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다음 달 1일부터 1년 동안 주요 생필품 1000여 품목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할인율은 5∼62%로 평균 17%로, 두부·계란·우유·즉석밥·면류·화장지·세제·생리대 등의 품목을 8주마다 바꿔 특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매출액 일부를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수술을 지원하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기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로 마진이 200억원 줄지만, 값싼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 매출감소 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 홈플러스가 작년 10월부터 삼겹살과 한우 가격을 전국 소매시장 평균가보다 최대 30% 싸게 판매한 이후 삼겹살은 전년동기대비 54%, 한우는 43% 판매량이 증가했다. 덕분에 매출은 각각 28%, 20% 증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마트 강제휴무로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이나 편의점 등 다른 유통 채널보다 가격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생필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도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신선식품·가공식품·생활용품 등 1천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한우(3월 1∼2일) 30%, 제주 은갈치(이마트포인트카드 회원 대상) 20%, 즉석 정미쌀(10㎏) 22%, CJ햇반 25%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이종훈 마케팅팀장은 "신선식품의 시세 상승과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으로 무거워진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기 위해 올해 첫 물가 안정 행사를 대대적으로 준비했다"고 밝혔
롯데마트도 같은 기간 주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분유·기저귀·물티슈·우유 등 육아용품은 30%, 1등급 한우 등심(3월 1∼3일, 롯데·KB국민카드 결제 시)은 40%, 농심 신라면 블랙은 20% 저렴하게 각각 판매한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 출처 : M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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