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별미로 인식되던 비빔면이 겨울에도 판매가 늘어나며 소비 패턴에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팔도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2월까지 겨울철 팔도 비빔면이 총 1000만개가 판매돼 최근 4개년 겨울철 평균 판매량인 500만개보다 두배 가량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올해 2월에는 300만개 이상이 판매돼 전년 동기대비 35% 이상 신장했다.
팔도는 지난해부터 비빔면을 여름 성수기뿐만 아니라 사계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TV광고를 통해 팔도비빔면을 활용한 '골빔면'(골뱅이 + 비빔면)과 '참빔면'(참치 + 비빔면) 등 색다른 레시피를 공개했으며, 제품 구매인증 사진을 보내면 라면 5개를 아동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도 벌였다.
팔도는 올해도 신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비빔면 신제품을 내달중 출시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팀장은 "팔도비빔면이 여름철 별미에서 간식대용, 술안주 등으로 소비자의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올해 매출 신기록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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