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버즈런처, 홈스크린 30만 개 돌파…홈스크린 콘테스트 개최

기사입력 2014-02-20 16:10

스마트폰 런처 개발사 버즈피아는 SNS 런처인 ‘버즈런처’의 홈스크린 수가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버즈런처’는 이용자가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서비스로 지난 19일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 수가 국내 최대인 누적 30만 개, 홈스크린 누적 다운로드수 3,700만을 기록했습니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에서 홈스크린을 쉽게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홈팩버즈에서 사진 · 여행 · 읽을거리 등 스타일별로 분류된 홈스크린을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을 통해 홈스크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버즈런처는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로 영어 · 중국어 · 일본어 · 인도네시아어 · 독일어 등 14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홈스크린을 통한 이용자와 직접적인 소통에 관심이 늘며 게임빌의 ‘게임빌 공식 버즈런처 테마’, YG엔터테인먼트의 ‘위너 버즈런처 테마’와 같이 각 기업이나 연예인을 위한 ‘버즈런처 테마’와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부자되세요 테마’, ‘슈퍼말이오 테마’ 등 맞춤형 홈스크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버즈

런처는 이용자만의 모바일 홈스크린을 만들어 겨루는 ‘버즈런처 홈팩 콘테스트’를 3월 9일까지 진행합니다.
대상(1명)에게 200만 원, 디자인상(1명) 50만 원, 기능상(1명) 50만 원, 인기상(3명) 30만 원, 공유상(1명) 20만 원 등의 상금을 지급하며, 콘테스트 기간에 댓글, 공유 등 활동을 많이 한 이용자 30명에게도 상금을 제공합니다.
<이성수 기자>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