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10일 남자 쇼트트랙 예선 경기가 열린 시간(오후 7시 35분부터 8시45분) 방송된 생활·주방용품 전문 프로그램 '당신없이 못살아'의 매출이 평상시때 보다 약 50% 높은 4억9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희성 현대홈쇼핑 방송제작팀 책임PD는 "스포츠 방송 재핑효과(채널을 돌리다 중간에 낀 채널의 시청률이 높아지는 현상)와 더
불어 고정 게스트로 출연 중인 윤형빈씨가 전날 격투기 시합에서 승리를 따낸 뒤라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난 것 같다"고 전했다.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경기가 열린 밤시간대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10일 밤 11시부터 12시까지 방송된 '한줌견과(5만9000원)'는 7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려 기존 동시간 방송보다 50% 증가했다.
이후 경기가 끝난 11일 새벽 1시에도 '해남 황토 고구마(3만9000원/9kg)' 방송을 편성해 기존 같은 시간 때보다 두 배 이상 높은 매출(1억8000만원)을 거뒀다.
평소 밤 11시 이후 심야시간에는 주로 보험, 핸드폰, 가전제품 등 고가 상품을 중심으로 방송했지만 소치 동계 올림픽이 열린 이후부터는 10만원 미만의 주전부리 상품을 중심으로 편성전략을 바꾼 것이 매출 상
김주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장은 "시차로 인해 주요 경기가 밤 시간대에 중계되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식품 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았다"며 "온 가족이 응원도 하고 부담없이 구매 할 수 있는 실속형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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