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은 지난 6일 오후 대전광역시 대덕구 상서동 쌍용자동차 대전서비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쌍용자동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 국내영업본부 송영한 전무, 서비스담당 김헌성 상무 등 국내영업본부 서비스담당 임직원과 정비지부 관계자, 대전지역 영업소 및 서비스플라자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자동차는 전국에 43개의 서비스센터(정비사업소)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대전서비스센터는 서울 구로본동에 있는 서울서비스센터와 함께 본사에서 직접 운영한다.
대전서비스센터는 총면적 약 1만2900m²로, 22개 스톨(STALL : 정비가동능력), 연간 1만4400대의 정비능력을 갖추고 있다.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예약 정비제도와 현장 접수 제도를 함께 운영하며 첨단 종합 정비 작업 공간 외에도 인터넷룸과 여성전용 파우더룸 등 각종 고객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대전서비스센터를 직접 운영, 관리함으로써 충청지역 내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함과 동시에 지역별 거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서비스 인프라 강화 및 정비 기술력 향상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종식 부사장은 "대전서비스센터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정비/서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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