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리모델링을 총괄한 록웰 그룹은 ‘골드 키 어워드(Gold Key Award)’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으로 그 명성이 높다. 또 9•11테러가 난 자리에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 전망대와 다수의 6성급 유명 호텔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아 더욱 유명해졌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록웰 그룹의 수석 디자이너인 숀 셜리반 (Shawn Sullivan)이 공식 방한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록웰 그룹의 설립자 데이비드 록웰(David Rockwell)의 파트너 및 스튜디오 리더로 전 세계의 유명 특급 호텔들의 건축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미국 건축가 협회(AIA), 인테리어 디자인 매거진 등에 의해 집중 조명되고 있는 세계적인 건축가이다.
숀 셜리반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신규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전반적인 글로벌 건축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건축학도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해외 건축 디자인 사례 및 향후 건축 디자인의 방향성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호텔 관계자는 “호텔 리모델링 공사의 성공적인 완료를 축하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추후 이와 같은 재능 기부 컨퍼런스를 꾸준히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2월 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알레그로(Allegro) 연회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문의 02-559-7796.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semiangel@mk.co.kr] 매경닷컴 여행/레저 트위터_mktour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