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온 국민이 피해를 당한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일주일이 지났지만, 불안감은 여전합니다.
하루 최대 100만 건이 넘었던 카드 재발급·해지 요청은 22일 이후 일단 증가세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사람들은 웬만큼 다 재발급과 해지 신청을 했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금융사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유출 정보의 불법 유통을 차단하겠다는 정부의 고강도 대책이 어느 정도 효과를 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정보 유출 조회를 한 사람들 10명 가운데 6명은 대기 시간이 너무 길거나 바쁜 일로 카드 재발급과 해지 신청을 잠시 미뤄둔 상태입니다.
내 정보가 시중에 떠도는 게 확인되면 재발급과 해지 신청은 다시 봇물 터지듯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68만 명은 아예 카드를 없애버릴 정도로 불안감은 큽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고객들의 불안감 다독이기에 나섰습니다.
이르면 6월 안에 보이스피싱이나 스팸 문자를 원천적으로 전면 차단하기로 한 건데요.
어떤 내용인지, 정말 차단이 가능한 건지 정수정 기자가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