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MC사업본부 실적이 스마트폰 판매 증가로 적자폭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132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가 분기 기준 1300만대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2, 넥서스5 등 LTE 스마트폰의 선전이 전체 판매량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지난해 연간 476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직전년도 판매량(2620만대)과 비교해 8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4분기 490만대의 LTE 스마트폰을 판매, 기존 분기 최대 판매량이었던 직전 분기 300만대를 크게 웃돌았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선전으로 수익구조도 다소 개선됐다.
전략 스마트폰 G2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투자를 늘렸던 게 영업적자의 원인이였지만 매출 증가와 라인업 확대 등으로 수익구조는 전 분기 대비 개선된 휴대폰 매출 3조5915억원, 영업적자 434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휴대폰 적자는 797억원이였다.
또 휴대폰 사업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조9697억원과 709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 영업이익은 20% 증가한 수치다.
한편 LG전자는 G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마케팅 강화는 물론 보급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3분기 누적 스마트폰 판매량 기준 세계 3위를 지키고 있다.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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