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임업경제경영연구소는 한국국제협력단에서 발주한 '솔로몬제도 산림자원관리 실행계획 수립사업 PMC 용역'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분야는 산림정보통계, 산림정책, 조림 · 양묘 등입니다.
산림조합은 앞으로 산림 관련제도와 법체계 개선, 지속가능한 재조림 프로그램 개발, 산림정보 통합과 산림정보 웹페이지 구축 등 세부적인 실행계획 수립, 이행방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또 솔로몬제도의 관리자와 실무자를 초청해 한국의 산림 발전 경험을 공유,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지 워크숍을 통해 기술을 연마하여 솔로몬제도의 산림복원, 주민소득증대를 통한 삶의 질 개선이 목표입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솔로몬제도의 산림자원의 지속가능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현재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 경영하고 있는 열대우림 지역의 산림경영 노하우를 접목할 계획입니다.
사업기간은 2015년 6월까지이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산림조합중앙회는 임업경제경영연구소내 솔로몬 사업단을 구성하였으
최선덕 소장은 지원국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사업을 추진, 산림조합과 솔로몬제도간 산림분야 파트너쉽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솔로몬제도의 산림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