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내 벤처인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비교 서비스 '카닥(대표 이준노)'을 분사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 애프터마켓은 자동차 판매 후 발생하는 2차 시장으로 정비.액세서리용품, 텔레매틱스, 중고차 거래 등을 말한다. 카닥(cardoc.co.kr)'은 자동차 파손 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입점한 수리 업체들로부터 실시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비교 서비스다. 다음 사내 공모전에 선정돼 지난해 3월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음에 따르면 카닥은 이용자들 월간 견적 요청수가 3000건을 넘었으며, 누적 견적요청수는 약 2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국내 수입차 운전자 중 약 15%가 카닥을 설치해 이용할 정도로 인기"라며 "시장성 검증을 받
이준노 카닥 대표는 "외장수리를 위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이 거의 마무리돼 하반기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할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외장 수리를 포함한 자동차 전반을 아우르는 애프터마켓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고 말했다.
[최용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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