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신라면 판매망을 호주까지 넓힌다. 농심은 7일 "이달 중 호주 시드니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호주, 뉴질랜드, 파퓨아뉴기니, 피지 등 남태평양 시장 개척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이번에 설립하는 호주법인을 통해 남태평양 지역에 라면과 스낵 등 수출하는 전품목을 판매한다. 현지 유통사와의 직거래도 추진한다.
농심이 호주에 집중하는 이유는 호주시장의 성장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서다. 세계라면협회(WINA)에 따르면 호주는 한 해 라면 소비량이 약 3억5000만개로, 시장 규모는 한국의 10분의 1수준이지만 라면시장의 연 평균 성장률은 3~7%에 달한다.
농심은 중국 미국 일본 등 기존 법인이 있는 국가에서는 새로운 도시로 판매 거점을 넓혀나가기로 했다. 동부해안 지역 대도시에 집중했던 중국에서는 서부 내륙지역인 시안, 청두, 충칭 등으로 판매망을 넓히고, 미국에서는 동부 뉴욕, 워싱턴, 토론토 등에 거점을 마련한다. 중남미에서는 멕시코 브라질 등 새로운 국가로의 수출도 늘려갈 예정이다.
농심 측은 올해 신라면을 남태평양 시장에 수출하면 식품업계 최초로 단일브랜드 제품이 100개국 이상에 수출되는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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