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의 자회사 캠프 모바일은 지인 기반 모바일 SNS인 '밴드(BAND)'가 월간 총 체류시간에서 다음, 네이버 등의 모바일 '카페' 서비스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11월 '밴드'의 총 체류시간은 20억분으로 올해 1월 대비 무려 835% 이상 성장했다. 이는 '네이버카페' 17억분, 다음카페 14억분보다 앞선 수치다.
'밴드'의 월간 총 체류시간은 지난 10월 '다음카페'를 앞지른 데 이어 이번 달 들어서는 '네이버 카페'마저 넘어섰다. 특히 이러한 '밴드'의 성장세는 모바일 커뮤니티의 대표격인 '네이버카페', '다음카페' 등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황이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총 체류시간(Total Time Spent)은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에 머무르는 시간의 총합을 나타낸 수치로,
현재 10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을 포함해 168개국에서 2000만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한 '밴드'는 일본·대만·태국·미국·캐나다에서 이용자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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