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시대에 창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The CEO창업경영협회가 출범했습니다.
유재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
The CEO창업경영협회가 출범을 기념해 첫번째 조찬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100여명의 CEO와 창업 관련 단체, 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첫 모닝 아카데미는 창조경제와 성공, 도전이라는 핵심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 인터뷰 : 김종영 / MBN미디어 대표
- "여러중소기업 대표들의 도움 덕분에 The CEO창업경영협회를 중기청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만들게 됐습니다."
이번 포럼에 강연자로 나선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한정화 / 중소기업청 청장
- "글로벌 하이프로그램 역량진단을 해서 역량에 맞춰서 R&D마케팅 지원을 해서 중소기업을 수출 기업화하는 지원제도인데요. 소비재제품B2BC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 일종에 안테나 샵 역할을 하면서 수출기회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방안의 촉진제로 The CEO창업경영협회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송상호 /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센터장
- "기존 CEO들의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 이반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됐다고 여겨집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서 기존 중소기업들의 애로가 충분히 정책적 방향에 이뤄지고 신동력이 되는…"
The CEO포럼을 시작으로 국내 유명 강사를 초청, CEO들의 경영 원칙의 길라잡이가 될 '모닝 아카데미'는 매월 1회 진행됩니다.
▶ 인터뷰 : 나도성 / The CEO창업경영협회장
- "한국에서 지금까지 선보이지 않았던 그야말로 특별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저희 아카데미는 진행이 될 것입니다."
중소기업의 발전과 창업지원을 위한 The CEO창업경영협회가 출범하면서 상상력과 창의성이 동반된 새로운 창업과 혁신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M머니 유재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