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까지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한두차례 천둥번개를 동반한 최고 20mm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더위를 식혀줄 정도는 아니겠구요. 주말 내내 구름만 지나가는 가운데 폭염과 열대야는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때문에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수원 춘천 33도, 광주 전주 강릉 36도, 대구 37도까지 치솟겠고,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다만, 일요일 저녁 중부지방에 비가 시작돼 월요일까지 이어지겠고, 이후 다음주 부터는 더위가 누그러지겠는데요.
중부지방 중심으로 한낮에도 폭염기준인 33도를 밑돌겠고, 밤에도 25도 미만으로 밤잠을 설치게 했던 열대야도 물러가겠습니다.
여름철에는 장마에 태풍에 오늘같은 소나기 소식까지 있어 헤어관리업계에서도 날씨 마케팅을 펼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플레이 헤어로지’ 헤어관리업계에서는 고객들의 모발 상태, 손질법, 직업과 취미,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일대일 맞춤식 헤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날그날의 날씨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조언해주고 고객들이 비 오는 날에 파마나 염색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대답을 해주는 등 헤어 관련 ‘날씨컨설팅’까지 해주는데요.
또한 지역별 기후 특성에 따른 분석 자료를 활용해 요일별, 날씨별로 대표 헤어 상품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마다 각기 다른 날씨와 계절 분석에 기초해 헤어스타일 모델을 제공하는 ‘지역별 맞춤식’ 헤어 프랜차이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작은 헤어숍이지만 날씨 마케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력을 높이면서 헤어숍 경영에도 큰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케이웨더 예보센터에서 전해드리는 M머니 날씨와 경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