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최근 기업들, 이윤추구뿐만 아니라 사회책임경영에도 힘을 쏟고 있는데요.
중소기업들의 사회책임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한 포럼이 열렸습니다.
정영석 기자입니다.
【 기자 】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도 사회책임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책임활동 CSR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면서 사회책임경영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생산성본부는 중소기업들의 사회책임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포럼은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게 사회적인 책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됐습니다.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은 지역사회공헌, 사회봉사, 환경, 공정경쟁, 부패방지 등 분야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특히, 최근 중소기업진흥법이 개정되면서 중소기업의 사회책임활동을 좀 더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홍일표 / 국회의원
- "이번에 법이 만들어지면서 정부가 중소기업의 CSR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근거가 마련 되었고, 그로인해서 중소기업들 사이에 CSR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그런 계기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
중소기업청도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사회책임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특히 내년도에도 우리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손쉽게 하기 위해서 지원센터를 설립을 해서 전문교육, 컨설팅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있고…"
중소기업들의 사회책임활동이 성과로 이어지고, 우리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해봅니다.
M머니 정영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