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무선인터넷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소액결제에 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2년도 상반기 방송통신 민원 주요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송통신 CS센터에 접수된 민원은 총 2만9천164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
통신 민원중에서는 부당요금 청구가 9천256건으로 31%를 차지해 가장 많았습니다.
부당요금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관한 민원이 모두 4천578건으로 가장 빈발한 민원으로 꼽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