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가 상생협력 현장을 중소기업에 개방해 100여개의 아몰레드(AMOLED) 부품·소재 국산화에 나섭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27일 충남 천안에 있는 충남테크노파크에서 '2012년 상반기 코-업 페어(Co-Up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300여개 중소기업들이 방문해 아몰레드 부품·소재 관련 신규 비즈니스를 찾는 개방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국산화가 필요한 200여개의 아이템을 발굴했습니다.
개발된 제품 구매액은 2천700억원에 달합니다.
코-업 페어에는 기존에 거래가 없더라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고 이번 행사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은 전시된 아이템 가운데 사업화 가
이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선정되면 SMD로부터 무보증·무회수 연구개발(R&D) 협력 펀드를 통해 최대 10억원의 개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조건부로 개발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크레파스(CrePas)' 과제로 격상돼 자금, 인력, 설비 등 다양한 혜택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