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게임, 만화 등을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알고 내려받았다가 나중에 요금이 청구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사업자가 앱 속에 유료 콘텐츠가 들어있는데도 무료 서비스인 것처럼 표시하거나
방통위에 접수된 피해 사례만 최근 3개월 동안 600건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방통위는 이용자의 실수에 의한 구매나 어린 자녀에 의한 결제 등 원치 않는 과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픈마켓에서 잠금설정을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게임, 만화 등을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알고 내려받았다가 나중에 요금이 청구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