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가 115p 폭락…역대 세 번째 낙폭
세계경제의 더블딥 우려가 커지면서 어제(19일) 국내 증시가 또 폭락했습니다.
코스피는 115포인트 급락, 1800선이 무너지면서, 역대 세 번째로 큰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 정부소식통, "김정일, 오늘 러시아 방문"
정부 소식통은 종합적인 판단결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이르면 오늘(20일) 러시아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광양제철 가스폭발…인명피해 없어
어제(19일) 오전 전남 광양제철소 제 2고로에서 가스관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현장이 무인작업시스템 공간이어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 금융당국 "가계대출 중단 철회해야"
금융당국이 가계대출을 중단한 일부 은행들에 대해 이를 철회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다만 가계대출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 위주로 대출하라는 방침을 전달했습니다.
▶ 미국, 북한에 90만 달러 구호 지원
미국이 최근 수해를 입은 북한에 최대 90만 달러 규모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합니다.
이번 수해 지원이 남북과 북미 간 대화 재개 움직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미·중 친선농구, '난투극'으로
바이든 미국 부통령의 방중에 맞춰 '스포츠 외교'의 일환으로 마련된 미국과 중국 농구팀 간의 친선 경기에서 난투극이 벌어졌습니다.
▶ "체내 마약 성분 제거"…사이트 폐쇄
몸속에 남은 마약 성분을 빼, 단속을 피할 수 있게 해주는 해외 사이트
하지만, 차단된 곳 뿐 아니라 비슷한 약품을 파는 유사 사이트가 넘쳐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주말 중부권 대체로 맑아…남부 비
오늘(20일) 중부 지방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지만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엔 최고 50mm의 비가 내리며 다음주 수요일까지 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