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식점 가격부터 각종 식재료까지 안 오른 게 없을 정도죠.
그래서 외식 대신 즉석 간편식을 사먹고 양과 가격이 절반인 '토막 상품'을 찾는 알뜰족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임진택 기자입니다.
【 기자 】
자녀의 여름 식단이 항상 고민인 주부 임성은 씨.
오늘은 냉면을 선택합니다.
밖에서 사주고도 싶지만 가격이 부담입니다.
▶ 인터뷰 : 임성은 / 서울 용산구 이촌동
- "애들이 요즘 너무 먹으니까 감당이 안되요. (음식점에서) 사먹는 것보다는 이렇게 집에서 해 주려고요. 5천 9백 원에 4인분이 나오니까요 "
시중 음식점의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자 미리 조리된 간편식을 사서 먹는 실속파들이 늘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임진택 / 기자
- "끓는 물에 몇분 만 담궈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 삼계탕이 인기입니다. 가격은 시중 음식점의 절반 수준입니다"
몸값이 올라간 수박도 조각을 내서 파니 훨씬 잘 팔립니다.
생선 값이 너무 올랐다며 혀를 내두르는 한 고객은 결국 토막 고등어를 고릅니다.
▶ 인터뷰 : 이정숙 / 서울 용산구
- "고등어 이거는 옛날에는 한 마리에 천 원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모르지. 근데 이건 4천 원짜리 잖아 "
편의점 커피의 위상도 높아졌습니다.
올 상반기 편의점의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100% 이상 급증했습니다.
▶ 인터뷰 : 문혜림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 "솔직히 커피전문점은 한 잔 사먹는 게 밥 값이거든요. 좋아하긴 하는데 너무 비싸니까 부담도 되고 매일같이 사먹기는… "
본격적인 고물가 시대에 소비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MBN뉴스 임진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