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저희 MBN에서는 주요 은행장을 만나 올해 업무 계획과 경영 전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21일)은 세 번째 순서로 서진원 신한은행장을 만났습니다.
【 질문 1 】
내분 겪은 신한은행, 올해 계획은?
【 답변 】
사실 작년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 한해 저를 비롯한 1만 4천여 명의 신한은행 임직원들은 우선 고객과 주주, 그리고 사회의 신뢰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영업 현장과 본부가 서로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을 하는 '강한 현장'을 구현해 나갈 것입니다.
【 질문 2 】
스마트폰 뱅킹 등 IT 시장 복안은?
【 답변 】
지난해에는 스마트폰 전용서비스인 '신한S뱅크'를 통해 초석을 깔았고, 올해는 아이패드 전용 뱅킹서비스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전용상품과 자산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뱅킹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편의에 기여할 것입니다.
【 질문 3 】
올해 신한은행 주력 상품은?
【 답변 】
올해는 1년제 생활밀착형 상품을 출시하려고 합니다. 생활에 밀착된 거래를 할수록 금리우대와 포인트가 한 번에 적립돼 1년 안에 목돈을 적립하려는 고객에게 효과적은 목돈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질문 4 】
가계부채 등 위험 회피 전략은?
【 답변 】
은행권 최고의 건전성을 유지하며 우량자산 중심의 건실한 영업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부동산 시장과 가계대출 건전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올해 가계 부문은 적극적인 대출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