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휴대전화 등 이동전화 불통 사고 시 현재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에 대해 개선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약관은 불통 사고로 피해를 당한 소비자들이 사업자 중심적인 약관으로 피해 보상을 받기 어렵게 돼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이 같은 통신사 약관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검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방통위 관계자는 사업자에게 유리하게 약관이 이뤄진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통신 3사로부터 의견을 구해 약관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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