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가 중견·중소기업과 취업자들의 다리역할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채용기업과 취업자에게 금융혜택까지 줍니다.
최재영 기자입니다.
【 기자 】
얼마 전 하나투어에 입사한 황고은 씨.
대기업에서 튼튼한 중견기업으로 시선을 돌리면서 졸업도 하기 전에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황씨의 취업 성공기에는 KB금융지주에서 제공하는 취업 정보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 인터뷰 : 황고은 / 'KB굿잡' 1호 취업자
- "대기업이나 유명한 중소기업 말고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아쉬운데 KB 프로그램에서 정보를 많이 주시고 저는 그 도움으로 입사를 하게 됐습니다."
KB금융지주가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우수 중견·중소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들에는 우수 구직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 인터뷰 : 어윤대 / KB금융지주 회장
- "우리 고객인 기업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리고 졸업생을 연계해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채용 기업과 취업자에게는 금리 인하나 수수료 할인 같은 금융 혜택도 제공됩니다.
정부도 민간 기업의 일자리 창출 노력에 큰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 인터뷰 : 김황식 / 국무총리
- "중소기업의 인력부족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청년 구직자 여러분도 발전가능성이 크고 견실한 중소기업을 찾아 경험과 능력을 쌓아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작된 은행의 일자리 중매 시도가 알짜 정보에 목마른 청년 구직자들과 인력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들을 연결해주는 오작교가 될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MBN뉴스 최재영입니다.[stillyoung@mbn.co.kr]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코스피 2500p 향하여>상상 그 이상의 수익률,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MBN리치'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