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IPTV가 출범 2년 만에 3백만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킬러 콘텐츠가 없어 볼만한 프로그램을 확보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지적입니다.
차민아 기자입니다.
【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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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생방송 퀴즈 프로그램에서는 안방의 시청자도 참여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방이슬 / 서울 강남구
- "예전에는 TV로 방송프로그램만 봤는데 이제는 노래방, 쇼핑, 게임도 할 수 있는 게 신기해요."
IPTV 업계가 이같은 양방향 콘텐츠나 N-스크린 등의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출범 2년 만에 3백만 가입자를 확보했지만 여전히 지상파 콘텐츠 의존, 킬러 콘텐츠 부재라는 한계는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정부도 업계에 방통 융합 시대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과감한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 인터뷰 : 최시중 /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 "양방향 콘텐츠 등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네트워크 투자를 통해 스마트 시대의 핵심 인프라 확충에도 기여해주길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IPTV 업계는 기존 지상파나 케이블TV와의 협력은 물론 앞으로 나올 스마트TV 등과도 적극 제휴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 mina@mb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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