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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퍼플렉시티 유튜브 |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Perplexity) 광고 속 구글의 AI 검색 오류를 풍자하는 장면이 담겨 화제입니다.
퍼플렉시티는 오늘(18일) 유튜브를 통해 ‘난해한(perplexity) 질문들’이라는 제목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 속 이정재는 문제를 풀어야 탈출할 수 있는 밀실에 갇히는데, 첫 번째로 '어떻게 흰 셔츠에서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을까'라는 문제가 나옵니다.
이에 그는 처음에 '푸글'(Poogle)이라는 포털을 사용해 검색해 보지만 제대로 된 답변을 얻지 못하고, 퍼플렉시티 어플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두 번째는 '피자에 치즈를 잘 붙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이는 지난해 한 이용자가 구글 AI 검색에 물었던 똑같은 질문입니다.
당시 구글은 "피자 소스에 치즈를 잘 붙게 하려면 1/8컵의 엘머스 접착제를 섞으라"고 오류가 섞인 답변을 해 온라인상에서 신뢰성과 관련해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반면 퍼플렉시티는 "신선한 저수분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하세요. 접착제를 사용하지 마세요"라는 답변을 제공해 구글과의 차별점을 부각하는 모습입니다.
자신들을 '정답을 제공하는
특히 지난해 9월 이정재 회사 아티스트 유나이티드와 MOU를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AI 사업 협업 소식을 알렸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jeong.minah@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