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가 넷플릭스에서 2주 연속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했습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2'. / 사진=넷플릭스 제공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월 첫 주(12월 30일∼1월 5일) 글로벌 시장에서 '오징어 게임2' 총시청 시간은 4억 1,710만 시간으로 전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총 러닝타임(7시간 10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5,820만이었습니다.
'오징어 게임2'는 해당 주간 넷플릭스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는 물론 영어권 TV쇼, 영어·비영어권 영화 가운데서도 압도적으로 많은 시청 시간 및 시청 수를 보였습니다.
국가별로 나눠보면 전체 서비스 국가 93개국 가운데 9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공개 첫 주 '오징어 게임2'가 세웠던 기록(4억 8,760만 시청시간·6,800만 시청 수)에 비해서는 주춤한 모습입니다.
전작인 시즌1이 2021년 9월 공개 첫 주(4억 4,873만 시청시간) 흥행한
시즌1은 넷플릭스에서 1월 첫 주 두 번째로 많이 본 콘텐츠로 꼽혔습니다.
공개된 지 약 3년 4개월이 됐지만, 다시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몰아보는 사람이 늘면서 역주행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조수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yeonjoma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