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 프로젝트(레저메타 프로젝트)의 운영사인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가 지난 28일 태국 방콕에서 제2회 K-POP 커버댄스 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습니다.
'슈퍼문 2024 케이팝 커버댄스 경연대회'는 지난 6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VIVIZ 콘서트와 한승우 팬미팅 행사 티켓 에어드랍 이벤트'에 이은 네 번째 행사로 레저메타(LM) 재단과 더문랩스가 주최하고, 자회사 더문엔터테인먼트가 개최했으며 태국의 웹3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 해 현지에서의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했습니다.
20여 개 팀이 참여한 대회에는 1,000여 명의 관객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고 원조 K-POP 스타 못지않은 실력에 뜨거운 현장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최종 순위에 오른 3개 팀에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으로 레저메타(LM) 토큰이 수여됐습니다. 수상 팀 외에도 예선과 본선에 참석한 모든 팀은 향후 레저메타(LM) 프로젝트의 웹3 크리에이터 DAO 플랫폼, 아이라이크엘엠(I LIKE LM)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레저메타(LM) 프로젝트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 가치 있는 글로벌 IP를 발굴하고 소개함으로써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포함한 사용자의 데이터 주권 회복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구축을 지원하는 팬덤 커뮤니티 프로젝트입니다.
운영사 더문랩스는 K-POP을 포함한 K-엔터테인먼트를 핵심 IP로, 잠재력을 갖춘 신진 아티스트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K-콘
더문랩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태국과 한국의 대중이 가상자산 및 그 중요성, 특히 성장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인식을 통합적으로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BN 문화부 이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