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각종 밈 잇따라 올라와…극장 재개봉 요청도
'12·3' 비상계엄 사태' 직후 영화 '서울의 봄'의 IPTV 시청 수가 1,000% 이상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영화 '서울의 봄' 속 한 장면. / 사진=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
오늘(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온라인상영관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지난 4일 하루 동안 SK Btv, LG U플러스 tv, 지니 TV 등 IPTV에서 총 1,150건의 시청 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97건을 기록한 지난 3일과 비교해 1,085% 증가한 수치입니다.
일간 박스오피스 순위 역시 3일 23위에서 다음날 3위로 훌쩍 뛰어올랐습니다.
'서울의 봄'은 이후에도 5일 1,000건, 6일 1,393건, 7일 1,892건으로 시청 수를 꾸준히 늘리고 있습니다.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오른 작품이 '베테랑 2', '아마존 활명수', '대도시의 사랑법', '보통의 가족' 등 최신작인 점을 고려하면, 개봉 1년이 넘은 '서울의 봄'이 최상위권으로 다시 진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서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 연속 '톱 10' 영화 차트 정상을 지키면서 '파일럿', '탈주', '한국이 싫어서' 등 최신작을 제쳤습니다.
'서울의 봄'의 이 같은 '역주행'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비상계엄령을 내렸다가 국회 결의에 따라 이튿날 해제한 사태와 관련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비상계엄 사태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이번 사태가 12·12 군사 반란을 다룬 '서울의 봄'을 떠올리게 한다
김성수 감독이 연출한 '서울의 봄'은 권력을 잡기 위해 반란을 일으킨 보안사령관 전두광(황정민 분)과 그를 막으려는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의 숨 막히는 9시간을 그린 작품입니다.
[조수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yeonjoma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