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어제(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3.10.23 |
한국연극협회(이사장 손정우)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 지지 선언을 오늘(6일) 했습니다.
협회는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제시한 공연예술 과제는 우리 문화예술 분야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문화예술 시설을 통한 지역예술인 일자리 마련 등 지역별 문화격차 해소에 힘써 달라"고 했습니다.
유 후보자는 어제(5일) 인사청문회에서 창작공간 지원, 공연장 대여, 청년예술가 인재양성과 일자리 확대 등 공연예술의 창작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했습니다.
특히 계층, 지역 간의 문화격차를 타파하고 문화가 중심이 되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
유 후보자는 또 "K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K콘텐츠 지원전략의 새로운 틀을 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협회는 "예산 편성은 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데 핵심 요소"라며 "정책 실현을 위한 예산 확보와 자금 조달 방안은 신임 문체부 장관이 풀어야 할 과제"라고 했습니다.
협회는 "후보자가 빠른 시일 내에 장관으로 임명돼 본인이 제시한 과제들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이에 앞서 지난 4일 한국상영발전협회(회장 이창무)도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 지지 선언을 했습니다.
협회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대를 맞아 관객들의 관극 패턴이 달라지면서 상영관이 큰 어려움에 있다"며 "OTT와 상영관이 윈윈 할 수 있는 정책이 나왔으면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동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