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소연에서는 Frieze(프리즈), KIAF(키아프) 등 굵직한 아트페어가 동시에 개최되는 시점에 프리즈 참여 갤러리인 일본의 갤러리 마르코와 함께 '위성아트페어'라는 콘셉트로 전시를 진행합니다.
위성아트페어란 메이저 아트페어가 열리는 기간 주변에서 연계해 열리는 편안하고 작은 규모의 페어로 신진작가들의 작품이 주를 이룹니다.
대표적인 위성아트페어로는 아트바젤의 위성페어로 미국의 휴양도시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바젤 마이애미, FIAC의 위성페어인 오피시엘(Officiel) 등이 있습니다.
↑ blue luv bean no.2 , 선민, 100.0x 80.3 mixed media 2021 |
IO ART FAIR에서 IO는 태양계의 위성 중 하나인 이오를 상징하며, 쉽게 기억되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김소연 갤러리소연 관장은 미술계의 큰 행사인 두 아트페어로 인한 아트씬의 뜨거운 열기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고 국내외 크고 작은 갤러리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 Equilibrium#211007.115, 김동형, 130.3x162.2 cm, 한지 및 혼합재료, 2021 |
김 관장은 K-컬쳐의 저력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인정받는 시기에 맞춰 우리나라 신진작가들을 K-아티스트로서 알리고 싶은 소망도 함께 전했습니다.
↑ 어서오세요, 탄산, Acrylic on Canvas 45.5x45.5cm 2023 |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 약 10명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갤러리소연 전속 작가인 김동형을 중심으로 이선주, 탄산, 조동원, 김우진, 신소라,
[이동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