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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늘(1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신규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개발 및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진흥 전문기관인 예술위와 공사가 협업을 통해 K-팝, 드라마 등으로 대표되는 인기 한류 콘텐츠를 넘어서는 또 다른 한류, 공연, 예술 등 K-아트 콘텐츠 발굴로 한류 영역 확장 및 신규 방한 수요 창출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 기관은 개인화되고 세분화된 소비자 여행 트렌드에 맞춰 K-아트와 결합한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 구축을 목표로 방한 외국 관광객이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K-아트 투어 루트를 개발하고, 추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기획해 'VISI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병국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아트가 세계로 뻗어나갈 발판을 마련했다"며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K-아트의 매력에 빠질 수 있도록 K-아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