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체감하는 가치가 커질수록 고객과 기업이 함께 만족할 가능성이 높다. 고객이 가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파악하고 그 가치를 높여라. 고객과 기업 모두 웃을 수 있게.(p.22)”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소비하는 것이다. 상품의 완성은 고객이 상품을 이용할 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때야 말로 상품의 가치가 실현되는 순간이기 때문이다.(p.38)”
스탠퍼드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 석좌교수가 '사업의 시작과 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고객'을 끌어들이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 석좌교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를 개발하는 등 평생 고객을 연구하고 그 연구 결과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해 애써왔습니다.
이 교수는 이러한 통찰을 담아 '고객의 탄생'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고객의 탄생과 진화 과정은 물론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가치의 차원, 불량 및 서비스 실패 대응 전략, 접점에 있는 직원과 관리자, CEO의 역할, 직원 교육·훈련 체계 그리고 중요한 가격 정책들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제시하고 있어 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는 안내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한국표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