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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JYP는 리퍼블릭레코드와 'A2K'이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를 위한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2K는 미국, 캐나다 등 영어권 기반의 멤버들로 구성된 걸그룹을 만들기 위한 오디션이다.
유니버설뮤직 산하 레이블인 리퍼블릭레코드는 지난 2020년 트와이스의 글로벌 진출을 계기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JYP와 인연을 맺었다.
K팝의 세계적인 영향력 확장에 기여해온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를 주축으로 전개되는 A2K의 오디션은 오는 9월 애틀랜타(10일), 시카고(14일), 뉴욕(17~18일), 댈러스(20일), 로스앤젤레스(LA·23~25일, 모두 현지시간) 등 미국 주요 5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오디션을 통과한 걸그룹 데뷔 후보생들은 합격 후 한국 JYP 본사에서 박진영을 비롯한 K팝 기획자, 안무가, 프로듀서 등 K팝 노하우가 결집된 체계적 트레이닝 시스템을 받게 된다.
A2K는 미국에서 K팝 아이돌 트레이닝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아이돌 그룹을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핵심이다. 박 대표 프로듀서는 지난 2018년 발표한 'JYP 2.0'에서 '현지화를 통한 세계화(GLOBALIZATION BY LOCALIZATION)' 전략을 발표하고 세계 시장에 K팝 시스템을 확산해왔다. 박 대표 프로듀서는 지난 2020년 일본에서 진행한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걸그룹 '니쥬(NiziU)'를 데뷔시킨데 이어 현재 남자 아이돌그룹 데뷔를 위한 '니지 프로젝트 시즌2'를 전개하며 자신의 전략의 높은 가능성을 증명해왔다. 이번 A2K는 일본에 이어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본인의 전략이 통용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박 대표 프로듀서는 "K팝 시스템을 통해 미국 아티스트를 만드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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