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손흥민은 앞서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1분 20초 길이의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 게재됐습니다.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의 매력 7가지를 각각 손흥민의 특성과 연계해 표현했습니다.
영상에서 손흥민은 영어 내레이션을 통해 자신과 한국 모두 열정적이고, 빠르고, 독창적이고, 스마트하며, 재미있고, 사랑스럽고, 환상적이라고 소개합니다.
손흥민이 "저 빠른 거 아시죠? 절 탓하진 마세요, 한국 자체가 빠르답니다"라고 말하는 대목에서 축구공을 드리블하는 장면이 나오고 직후 한국의 고속 열차와 인터넷 통신망의 모습으로 넘어갑니다.
또 "저는 경기장에서 창의적이죠, 창의적이게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창의적인 게 바로 한국인입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모습이 나옵니다.
7가지 매력을 모두 언급한 후 손흥민이 "이게 저의 한국입니다. 당신의 한국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으며 영상이 끝납니다.
이번 광고를 기념해 손흥민의 활동무대인 영국에서는 2층 버스에 손흥민이 등장하는 대형 광고가 붙었고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한국관광공사 측은 "전 세계 약 6억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활용한 광고를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을 포함한 해외 잠재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관광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