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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슬치기가 ‘터닝메카드’ 신화 재현에 도전하는 최신 완구 ‘메카드볼’과 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들 사이에서 추억을 동시 소환했습니다.
구슬을 먼저 차지하는 쪽이 배틀에서 이기는 룰을 가진 메카드볼은 이마트 출시를 필두로 완구 업계에서 호평을 받으며 새 히트작으로 주목받고 있었으며 온라인 옥션에 따르면 오징어게임은 방송 후 지난 17일부터 일주일 간 구슬치기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60% 늘어나 드라마의 영향으로 구슬치기를 해보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카드볼은 출시 당시부터 구슬치기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작한 제품으로 소개되됐으며 놀이판 한 가운데 자리한 구슬을 향해 반대편에 위치한 두 대의 미니카가 동시에 돌진하는 방식으로 먼저 구슬을 획득한 미니카가 로봇으로 순간 변신하게 됩니다.
메카드볼 제작사인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구슬치기 놀이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것은 우연의 성격이 크다. 메카드볼과 오징어게임 속에서 구슬치기가 동시에 추억을 소환하는
[MBN 문화부 이시온 인턴기자]